01.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비를 추가합니다.
02. 유무상 수리기준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신고 전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설명서로 미 해결시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길 권장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 보증서(구입 영수증 포함)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제조번호, 검사 필증)로부터 3개월(유통기간 반영)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중고품(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당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보증기간
1년(헤어 드라이어, 전기포트 등 소형가전 6개월)
부품 보유기간과 제품의 내용연수
품목 |
부품 보유기간 |
내용연수 |
금고, 냉장고(전기식, 가스식) |
8년 |
7년 |
냉장고(전자식) |
5년 |
5년 |
무선주전자, 헤어드라이어 |
3년 |
3년 |
제품별 부품 보유기간은 제품의 잔존가치 산출시 사용
부품 보유기간 기산 시점 명시 : 사업자가 해당 제품의 생산을 중단한 시점으로 규정
부품 보유기간 내에 부품이 없어 제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의 보상금액 상향 : 잔존가치 + 당초 해당 제품 구입가의 5%
내용연수란? 동상 제품(고정자산)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수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