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서비스안내
01.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비를 추가합니다.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부품을 교체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수리비
수리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시간(난이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출장비
출장비는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수리와 상관없이 33,000원을 청구합니다.
(출장거리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외1) 출장수리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 한함, 그 밖에 지역은 택배로 처리합니다.
(예외2) 유상수리의 경우 도서산간지역은 추가 택배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외3) 토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근로자의 날은 출장수리가 불가합니다.
02. 유무상 수리기준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신고 전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미 해결시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길 권장합니다.
무상수리
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되는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서비스를 받은 후 6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 재고장이 발생한 경우
유상수리
무상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고의적인 손상, 사고로 인한 손상 무자격자에 의해 수리된 경우 음식물 부패 등으로 인한 내용물 손상 해외로 반출된 경우 적절한 설치방법에 의하지 않은 결함(소비자가 자가 설치시)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건물의 과전압에 의한 충격이나 퓨즈의 대체로 생긴 문제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건 천재지변(낙뢰/화재/지진/염해/풍수해/해일 등)에 의한 고장 발생시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램프류/필터류/퓨즈/팬 등) 화재, 누수, 사고, 부적절한 전압, 잘못된 사용, 남용 등과 같이 외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된 문제 사용 부주의(낙하/외부충격/파손/이물질투입/침수/무리한 작동 등)로 인한 고장 발생시
03. 보증기간 산정기준
저희 (주)윈텍은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 보증서(구입 영수증 포함)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제조번호, 검사 필증)로부터 3개월(유통기간 반영)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중고품(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당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보증기간
1년(전제품 공통)
부품 보유기간과 제품의 내용연수
품목 부품 보유기간 내용연수
금고, 냉장고(전기식, 가스식) 8년 7년
냉장고(전자식) 5년 5년
무선주전자, 헤어드라이어 3년 3년
제품별 부품 보유기간은 제품의 잔존가치 산출시 사용
부품 보유기간 기산 시점 명시 : 사업자가 해당 제품의 생산을 중단한 시점으로 규정
부품 보유기간 내에 부품이 없어 제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의 보상금액 상향 : 잔존가치 + 당초 해당 제품 구입가의 5%
내용연수란? 동상 제품(고정자산)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수를 말합니다.